ETC -

2022년 회고

  • -

2022년 회고

안녕하세요 TriplexLab입니다.

오늘 2022년 제게 특별한 1년이었습니다.

2021년 12월 경에 잘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항해 99의 부트캠프를 다니겠다는 다짐과, 그 외에 다른 커뮤니티 들도 참여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했던 한해였습니다.

그리고 약 4개월간의 취업준비도 하면서 면접에서 여러 번 탈락을 맛보아서 낙심한 경험도 했고요🤣🤣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할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사람이 좋아하는 일이 있다는 게 참 감사한 일 같습니다.
그리고 나이 먹어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지속가능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지루한 루틴에서 작은 성취감들을 느끼는 것.
그리고 그 작은 성취감을 느끼려고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
이것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포기하지 않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큰 목표가 있다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잙게 쪼개어서 나누고 그것들을 리스트로 만들어서 하나씩 하나씩 이루어 가는 것!!

저는 다음과 같이 올해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커스텀해서 배포하기"
"올해 안에 취업하기"
"금연 유지하기"
...
리스트가 있었는데 목표를 달성했고.!! 목표를 달성했다는 성취감을 맛보았습니다.😃👍

2023년 저는 또 다른 목표를 새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또 달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도 있을 것이지만 저는 이미 성취감이란것에 중독이 되어 버렸기 때문에 포기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내가 이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미래의 내 자신이 이 글을 다시 볼 때 당시 내가 이런 마인드로 살았구나.
혹은 힘든 상황에서 다시 일깨워주는 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은 내년에는 어떤 목표를 새우실 건가요.?! 
무엇이 되었든 간에 모두 화이팅 입니다!! 

Merry Christmas🎁☃️🎄🎅🏻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